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블로그 (TIP)

블로그 (TIP)

마케팅 총정리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어려운 11가지 이유 및 해결 방법
작성자 인스타팩토리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07-06 조회수 532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어려운 11가지 이유

정말 최선의 노력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가 어렵나요?

인스타그램 팔로워 확보를 위해 고군분투 하는 사람들을 위한 글 입니다.




목차

1. 잘못된 타겟층

2. 데이터 무시

3. 경쟁사 콘텐츠

4. 인플루언서의 중요성 간과

5.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대한 오해

6. 사용자 생성 콘텐츠

7. 잘못된 행동 유도

8. 경쟁자의 효율성 과소평가

9. 지나치게 광범위한 대상

10. 인스타그램 스토리 무시

11. 인스타그램 광고 무시




1. 잘못된 타겟층

잘못된 타겟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것은 '소귀에 경읽기' 와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를 성공적으로 하고 싶자면 먼저 타겟 대상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시장 조사를 통해 타겟 대상층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확인해야 합니다.




2. 데이터 무시

인스타그램은 지속적으로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전달해 줍니다.

하지만 그런 인스타그램의 데이터를 활용하지 않는 것은 인스타그램이 주는 기회를 무시하는 것 입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시 다양한 분석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분석 도구를 통해 가장 실적이 좋은 게시물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계속 생성해야 합니다.




3. 경쟁사 콘텐츠

내가 되고 싶은 대상의 아이디를 선별해 그 계정을 탐색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그럼 그 계정이 전달하는 콘텐츠의 형태나 메시지를 파악하게 됩니다.




4. 인플루언서의 중요성 간과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는 하나의 게시물 당 일정 수익금을 벌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를 본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홍보를 하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의심되어 기피하고 있나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다양한 타겟층에게 의미 있는 목소리로 전달되기 때문에 브랜드를 빠르게 알릴 수 있습니다.




5.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대한 오해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가장 좋은 방법은 인스타그램의 피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사람들이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시간대나 게시물을 올리기 적절한 시기를 활용해 질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고

그렇게 좋아요, 댓글 및 공유 형태로 상당한 참여를 받게되면 다른 사용자의 인스타그램 피드와 탐색 탭에 노출 될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이런 방법이 마냥 어렵다면 인스타 전문 마케팅 인스타팩토리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6. 사용자 생성 콘텐츠

많은 고객층이 온라인 리뷰를 신뢰하게 되면서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점점 더 인기를 얻고 평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각종 보고된 연구에 따르면 쇼셜 미디어 사용자의 최대 47%가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신뢰한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의 중요성을 간과하면 안돼는 절대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7. 잘못된 행동 유도

인스타그램이 구매와 같은 유입경로로 사용자 행동을 유도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쇼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위와 같은 행동 유도에 너무 집착하다 보면 팔로워 사이 신뢰를 잃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독특한 콘텐츠를 생성하고 그것을 자연스레 브랜드와 연결해야 합니다.




8. 경쟁자의 효율성 과소평가

경쟁 업체가 뛰어난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을 통해 많은 팔로워를 확보했다면

귀하의 계정은 동일한 대상 고객과 연결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경쟁 정보를 수집하여 나만의 고유하고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해 전략적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9. 지나치게 광범위한 대상

모든 사람을 잡으려고 하다가 모든 사람을 놓칠 수 있습니다.

틈새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나만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을 만드세요.




10. 인스타그램 스토리 무시

3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인스타그램이 만들어지고 한참 뒤에 출시 됐지만 앞으로도 수백만 명의 인스타그래머들은 스토리를 통해 소통할 것입니다.

어느 한 회사는 이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하여 신제품을 발표하고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회사 웹 페이지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11. 인스타그램 광고 무시

올해 200만 개 이상의 브랜드가 벌써 인스타그램 광고에 투자했으며 그 숫자는 매년 증가되고 있습니다.

내 인스타그램의 초기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광고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해도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를 통해 많은 팔로워 확보도 원하고 기존 팔로워의 참여도도 올리고 싶다면

위에 적힌 11가지 실수를 확인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하는 것은 특히나 스타트업과 소규모 기업의 경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통해 상당한 수익 창출이 가능한 만큼 세부적인 성공 전략을 원한다면 인스타팩토리와 함께하세요.

첨부파일 인스타그램-팔로워-늘리기-어려운-11가지-이유-및-해결-방법.pn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